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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씨톡 사용안내

엔씨톡 > 엔씨톡 사용안내

엔씨톡 사용시 마이크나 스피커가 정상 동작 하지 않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우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1.상대방이 나의 음성을 들을 수 없습니다.(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아요.)
이 문제는 보통 자신의 마이크에 문제가 있거나 혹은 상대의 스피커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.
엔씨톡 사운드 설정 마법사 진행 시 본인의 마이크가 정상 동작 한다면, 상대의 스피커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이경우 상대방에게 아래 내용을 확인 하도록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엔씨톡 사운드 설정 마법사에서 스피커가 정상 동작 하는지 확인합니다.
  • 볼륨, 음소거 상태를 확인합니다.
  • 사운드 장치 설정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사운드 장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정을 하거나 엔씨톡 사운드 설정 가이드를 참조합니다.
엔씨톡 사운드 설정 마법사에서 본인의 마이크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  • 마이크의 볼륨, 음소거 상태를 확인합니다.
  • 헤드셋일 경우 볼륨, 음소거 조절 버튼을 별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볼륨을 충분히 높이시고, 음소거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사운드 장치 설정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사운드 장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정을 하거나 엔씨톡 사운드 설정 가이드를 참조합니다.
  • 몇몇 사운드 장치에서는 엔씨톡이 제공하는 자동 설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
    이때 엔씨톡 설정 마법사의 자동 설정 기능을 체크 해제합니다.
2. 내가 상대방의 음성을 들을 수 없습니다.(스피커가 동작하지 않아요.)
이 문제는 보통 자신의 스피커에 문제가 있거나 혹은 상대의 마이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.
엔씨톡 사운드 설정 마법사 진행 시 본인의 스피커가 정상 동작 한다면 상대의 마이크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이경우 상대에게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요청해보세요.
  • 마이크의 볼륨, 음소거 상태를 확인합니다.
  • 헤드셋일 경우 볼륨, 음소거 조절 버튼을 별도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볼륨을 충분히 높이고, 음소거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사운드 장치 설정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사운드 장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정을 하거나
    엔씨톡 사운드 설정 가이드를 참조합니다.
  • 몇몇 사운드 장치에서는 엔씨톡이 제공하는 향상된 자동 설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
    이때 엔씨톡 설정 마법사의 자동 설정 기능을 체크 해제합니다.
3. 내가 말한 음성이 잠시 뒤 나의 스피커를 통해 다시 들립니다.(울림/에코, 혹은 반향)
  • 본인이 에코 현상을 느끼고 있다면 문제의 원인은 상대방에게 있습니다.
  • 상대방이 에코 현상을 느끼고 있다면 문제의 원인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울림/에코/반향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채팅 참가자는 다음 항목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.
  • 헤드셋이 아닌 스피커를 사용 중이라면 스피커의 볼륨을 낮춥니다.
  • 마이크와 스피커의 거리가 가깝다면 거리를 벌려놓습니다.
  • 마이크의 입력 감도가 너무 높을 수 있습니다. 마이크의 볼륨을 낮춰보십시오. 혹시 마이크 증폭 기능이 켜져 있다면 기능를 꺼주시기 바랍니다
  • 가급적 검증된 헤드셋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4. 배경 잡음이 너무 심합니다.
엔씨톡은 배경 잡음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지만
여전히 배경 잡음이 느껴지신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우선 주변 잡음을 가급적 최소화하게 합니다.
  • 마이크를 입과 가깝게 위치시키고 대신 마이크 볼륨을 이전보다 조금 낮추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PC에 여러 개의 마이크가 연결된 상태라면 혹시 사용을 의도하지 않은 마이크가 작동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.
    엔씨톡 사운드 설정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확한 마이크를 선택하고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는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메인보드 내장형 사운드 장치는 자체적인 잡음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  이 경우 다른 사운드 장치나 USB형식의 헤드셋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5. 음성이 끊기거나, 늦게 들리거나 혹은 음성이 전자음과 같이 들립니다.
이 문제는 낮은 네트워크 성능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.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엔씨톡 이외에 많은 네트워크 자원을 소비하는 프로그램이 작동 중이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파일 다운로드이나 오디오,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이에 해당합니다.
  •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 중이라면 가급적 유선으로 교체해 주세요. 무선 환경은 주변 전자 장치의 간섭이나 심지어는 날씨에 의해서도
    그 성능이 크게 변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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